컨텐츠 바로가기

DEPARTMENT OF FINE ARTS EDUCATION  MOKWON UNIVERSITY

창조적인 교육자를 꿈꿔라
HOME : 학과안내 : 학부장인사말
  • 트위터

학부장인사말

미술교육과 학과장 여경섭

미술교육과 학과장 여경섭입니다.

목원대학교 사범대학은 중부권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중등교사 교육 및 양성기관으로서 교육을 통하여 사랑과 헌신을 실천하는 유능한 교육지도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.

목원대학교 미술교육과는 1972년 설립이래로 급변하는 사회의 요구, 교육동향, 미술적 사고의 변천에 따라 늘 새롭게 발전해 왔습니다. 4차 산업혁명으로 정의되는 미래사회의 커다란 변화에 대비하여 학문적이며 창의적인 문화교육자 육성을 위하여 이론과 실기과목의 종합적인 접근을 시도하고 있습니다.

양질의 교과교육, 미술사, 미술이론과목의 교수-학습을 기초로 하여 서양화, 조소, 한국화, 디자인, 미술교육 및 미술사 등의 심화된 전공을 학습하며 타 교과 연계를 통한 융합교육을 통해 중등교육현장에서 필요한 모든 분야의 역량을 갖추고 교육할 수 있는 우수한 예비 중등교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.

여러분의 교육을 담당할 미술 교육과의 교수진은 각 분야에서 실력을 갖춘 전문가로서 교육과 연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 경쟁력 있는 커리큘럼을 통한 전공능력함양은 물론, 기독교적 가치관에 입각한 인성교육을 통하여 교수, 학생 등 학과의 모든 구성원이 사랑과 존경을 나누며 한마음으로 협력하여 정진하고 있습니다.

본 대학 미술교육과의 진출 분야는 다른 어느 미술관련 학과 보다 넓습니다. 그간 많은 졸업생들이 교직으로 진출하였으며, 중등교사, 대학교수, 작가, 디자이너, 초등학교 특기적성교사, 미술치료사, 큐레이터 등 다방면에 진출하여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. 또한 본과는 졸업과 동시에 중등 2급 정교사 자격증이 부여되며, 전국 미술교육과 중 유일하게 전공과목을 선택하여 이수시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습니다.

창의적이며 탐구적인 미술교육의 미래를 위해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 전진해봅시다. 감사합니다.